온라인 유통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상세페이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직접 제작하게 되면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고, 인하우스 디자이너를 구하기엔 부담이고.. 그러다 보니 외부 업체를 많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어떠셨나요? 결과물에 만족하셨나요?
아마 디자인은 괜찮더라도 카피라이팅이나 구성 등에서 설득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느끼셨을 겁니다. 직접 제품을 기획 및 판매해본 경험이 없는 디자이너가 대부분이기에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 경험이 있어 풀리지 않는 이 고민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처음 상세페이지를 의뢰했을 때, 결과물은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게 잘 하긴 했는데.. 후킹되는 포인트가 전혀 없네?’
‘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그런가? 기획에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이네..’
‘왜 자꾸 색감과 폰트 같은 디자인 요소에 집착할까? 기획력만 좋다면 디자인은 평균만 해도 괜찮은데..’
그때서야 깨달았습니다.
상세페이지는 근본적으로 ‘상업용’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고객심리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품을 기획해본 적도, 판매해본 적도 없는 디자인 업체 직원이 이 과정을 잘 해낼리가 없었습니다.
이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장의 상황, 경쟁사를 조사해서 논리적으로 기획을 해준다면 얼마든지 돈을 주고 맡길 텐데 왜 멋대로 기획을 할까?’
‘제품에 맞게 시장에 대한 이해, 경쟁사 및 고객심리 분석을 할 수 있는 디자인 업체가 있으면 좋겠다.’
근데 아무도 그 역할을 못하고 있네? 그렇다면 내가 해야겠다!
고도로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100% 상업적 관점의 디자인 회사를 만들자.
이러한 신념 아래 시작된 그로스 디자인랩은 업계에서압도적인 성과로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